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중국 북경 대신부동산컨설팅 유한공사(http://www.95hows.com, http://www.alexnam.com)의 남 기범입니다.

오늘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갔더니 이슈트랙백으로 '당신에게 블로그란 무엇입니까?' 가 나와 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과연 나에게 블로그란 무엇일까?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시작]
2007년 2월이었던것 같습니다.
중국 부동산 정보 포털 95hows.com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사이트 홍보에 뭐가 도움이 될까? 많은 고민을 해 보았습니다.
이미 북경내 한국인 잡지에 광고도 내 보고, 광고 전단도 돌려 보았으며, 오버추어, 네이버 프리미엄 광고, 스폰서 광고등을 해 보았지만, 속 시원하게 홍보가 되지 않는듯 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RSS 기반의 블로그를 만들면 각종 검색엔진에 노출이 된 다는 것을 알았고, 개인미디어를 지향하기 보다는 제 업무의 홍보를 위해서 블로그를 시작하였습니다.

[테터툴즈와의 만남]
블로그 시작에 앞서,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 등으로 블로그에 대해 이래저래 해 보았지만, 뭐 하나 시원한 느낌이 들지 않더군요.

그래서, 결국 X-Y넷이라는 곳에 호스팅을 해서 테터툴즈를 설치하였습니다.

테터툴즈에 대해 너무 만족하였으나, 어느 정도 방문객이 늘다 보니, 제가 호스팅한 X-Y넷에서 데이터베이스에 무리를 준다고 호스팅을 거부하더군요.

그 당시 방문객이 테터툴즈 카운터로 600~700/일 정도 였는데, 호스팅업체에서 왜 그랬는지 지금고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와의 만남]
블로그로 관심을 도린 뒤, 다른 사람들이 블로그를 포털의 뉴스 사이트 보다 많이 돌아다녔던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의 블로그 내용을 보면, 애드센스로 돈을 벌었다는 얘기가 많더군요.

그래서, 애드센스를 제 블로그에도 달게 되었고, 2007년 7월인가 처음으로 받은 애드센스 수표를 현금화하는 과정또한 너무너무 재미있었습니다.
- 2008/01/31 - [블로깅 관련/애드센스 관련] - 한국인이 중국에 거주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받은 수표 은행가서 돈 받기

- 2008/01/31 - [블로깅 관련/애드센스 관련] - 한국인이 중국 북경에 거주하면서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수표 첫 수령

애드센스로 큰 돈을 벌지는 못했지만, 어찌되었건 제가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한 목적(중국 부동산 포털 95hows.com 홍보)외에 부가 적인 수익이 생기니 정말 블로그가 재미 있더군요.

[티스토리로의 이전]
테터툴즈에서 애드센스의 재미까지 느끼게 되면서, 어느덧 방문객은 늘어늘어 호스팅 업체로부터 최종 이전 권고 통보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트래픽에 대해 걱정 안해도 되는 방법을 찾은 결과 결론은 티스토리로의 이전이었습니다.

제 독립 도메인 alexnam.com을 사용할 수 있고, 테터툴즈의 기능을 거의 사용할 수 있으며, 트래픽 걱정으 안해도 되는 티스토리의 이전을 절실했습니다.

그러나, 테터툴즈의 데이터를 한번에 티스토리로 이전할 수 없어서 게시물 하나하나 티스트로오 Copy & Paste로 이전하였습니다.

지금은 티스토리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이렇게 블로그를 시작한지 이제 1년이 조금 지낳군요.
지금 너는 블로그로 무엇을 하고 있는가?
라고 물어 본다면, 다른 파워블로거들 처럼 개인 미디어로서의 역할 보다는
- 중국 부동산 정보 포털 95hows.com 홍보
- 애드센스를 통한 추가 수익
- 개인의 이런 저런 생각을 적는 공간

정도 인것 같습니다.

간혹 어떤 분들은 신문만 잔뜩 스크랩 해 놓은 쓰레기 블로그라고 하기도 하지만, 제 개인적인 목적을 충실히 행해 주고 있답니다.

또한, 부가적으로 중국에 계신분들이나 중국으로 오려고 하는 분들을 블로그에서 시작해서 오프라인까지 만날 수 있으니 정말 너무너무 소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아침에 출근해서 약 2시간 정도 블로그를 한 뒤, 업무를 보고 있는 저를 보았을 때, 진정한 파워블로거가 되기 위할 충분한 마인드는 있다고 보여집니다.

반응형
Posted by ideabox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