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2년여 넘게 운전하면서, 경찰관에게 단속을 맞아 교통위반범칙금을 내 본적은 없습니다.

그러나, 북경에도 올림픽 전부터 무인카메라를 무쟈게 설치하더니, 지금은 왠만한 큰 사거리에는 신호위반 단속 카메라설치되어 있으며, 왠만한 도로에도 속도위반 단속 카메라설치되어 있습니다.

오늘 문득 지금까지 발급받은 교통범칙금이 어떻게 되었나 조회해 보았더니, 가슴이 팍 막히는게 답답합니다.

지금까지 1000위엔의 범칙금을 발급받았더군요....

[북경 교통위반 범칙금 조회하기]
1. 北京市公安局公安交通管理局(http://www.bjjtgl.gov.cn/publish/portal0/)에 접속합니다.


2. 상단 노란색 바탕의 메뉴중에 세번쩨인 网上办事중에 첫번째인 违法查询를 선택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3. 두번째  车辆违法查询 부분에 차량번호와 엔진번호를 입력합니다.
엔진번호는 차량등록증(机动车行驶证)를 보게 되면 나와 있습니다.
机动车行驶证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4. 차량번호와 엔진번호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확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5. 자신의 차량번호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교통위반 범칙금 발급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본인의 경우에는 현재 5개가 발급되어 있네요..

각각 200위엔씩 1000위엔이랍니다......

6. 각 항목을 클릭하면, 위반 내용, 벌점, 벌금이 나타납니다.


7. 해당 범칙금은 인터넷상에서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무인카메라 위치 정보 단말기(GPS) : 띠엔즈고(电子狗)]
어제 북경 베이치지아에 있는 차량 거래 단지에 가서 무인카메라 위치 정보 단말기를 구매하였습니다.

가기전에 타오바오에서 뒤져보니, 최하 600위엔에서 보통 1500위엔 정도 하더군요...

기존 제 차량설치되어 있는 순정 네비게이션에는 무인카메라 위치 정보가 들어있지 않아서 구입했습니다.(한국의 경우에도 과거 옵티마 순정 네비게이션에도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by 카이시이 | 2008/02/06 11:44

블루투스 핸즈프리입니다. 네비게시션 박스내장되어 있으며, 한번 페어링 해 논 단말기는 차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그 전에...


베이치지아에 있는 차량 거래 단지에는 세계 각 국의 차량 판매소가 있으며, 또한 각종 차량악세사리를 판매하는 단지가 있습니다.

그곳에 갔더니 보통 1500~1800위엔 정도 부르더군요..

제가 구입한 단말기는 고정식 무인카메라 위치 정보만 알려 주는 단말기로, 이동식 무인카메라를 알려주기 위한 센서 부착이 없는 단말기입니다.

무인카메라 위치 정보 단말기를 중국어로는 电子狗(DianZiGou)또는 卫星定位显示器(WeiXingDingWeiQi)라고 합니다.

제가 구입한 단말기의 경우 1년 무료 GPS 데이터 업데이트지원하며, 가격은 850위엔 부른거 800위엔에 구입했습니다.

단말기 이름은 Conqueror GPS-1688이라는 단말기입니다.

회사 홈페이지는 http://www.conqueror.cn 이며, 중국어로 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 회원가입하고(회원 가입할 때 단말기 뒤면시리얼 넘버 입력 필요)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정말 센스 있는 것은 다음과 같이 한국어로도 나온다는 것입니다.


영어 OS에 설치하면 영어 메뉴로 나오고, 한국어 OS에 설치하면 한국어 메뉴로 나오며, 중국어 OS에 설치하면 중국어 메뉴가 나오더군요...

나름 센스 있는 좋은 상태입니다.

제 차에 설치한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말기 박스샷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말기 샷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동 방식이나 안내는 한국에서 사용하는 것과 아주 똑같이 몇미터 전방에 카메라 있다 등을 안내해 줍니다.

단점은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 컴퓨터에 연결할 때, USB 포트와 RS-232포트를 동식에 연결하고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한국에서 사용했던 단말기는 간단하게 USB 포트만 연결해도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결론]
안전 운전법의 테두리에 맞춰서 잘 살아야 하지만, 운전을 하면서 범칙금을 끝는 일은 매우 유쾌하지 않는 일입니다.

저처럼 범칙금이 1000위엔 이상 끊겼다면, 단말기 하나 구입해서 범칙금을 줄이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Posted by ideabox7 ideabox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