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잘 타고 있는 토요타 캠리 2.4V의 네비게이션 지도가 오래된것 같아 캠리 4S点에 가 보았습니다.

by 카이시이 | 2008/02/06 11:44

블루투스 핸즈프리입니다. 네비게시션 박스에 내장되어 있으며, 한번 페어링 해 논 단말기는 차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그 전에...




제가 거주하고 있는 북경의 경우 올림픽 덕분에 도로나 건물들이 너무 많이 생기고 변경되어 2007년 7월 지도 데이터에는 나오지 않는 길이 많아 최신식 데이터가 있는 지도를 사기위함이었습니다.

4S点 공식 지도 DVD의 가격은 1300위엔을 달라고 하더군요..

너무 황당했습니다.

요즈음 환율로 따져 보면, 26만원 정도 인데, DVD 한장에 그만한 돈을 줘야 하나 ..... 라는 생각에 담당 판매원에게 담배 피자고 밖으로 나와서 "너무 비싸다,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이 없냐?" 라고 물었더니, 담당 직원이 타오바오왕(http://www.taobao.com)에 가면 가짜 DVD(불법 복제판)이 60위엔 정도면 산다고 귀뜸을 해 주었습니다.


하하.....

어찌나 고맙던지, 사무실에 오자마자 타오바오왕을 뒤져 보았더니, 역시나 무쟈게 많이 있더군요...

사실 지도 DVD야, 정품을 사서 복사해서 사용하면 되는 일이니, 역시나 복사해서 판매하는 업자들이 있더군요..

분명히 지도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도 있을 테지만, 1M bps의 ADSL 라인으로 약 7기가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다운받아서 공 DVD로 굽는 것도 귀찮은 일이고, 비교적 저렴한 60위엔대라고 하니, 낼름 구입했습니다.

타오바오왕을 뒤져보면 30위엔대부터 시작해서 50~60위엔까지 있더군요..

전화해서 업자에게 물어 보았더니, 정품과 같이 읽기 속도가 빠른것은 50위엔 이상이고, 읽기 속도가 조금 느린것은 20~30위엔 정도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결국 배송비 포함해서 65위엔 주도 구매했습니다.


제가 원래 가지고 있던 2007년 7월 정품 지도 데이터 DVD입니다.

새로 구입한 2008년 4월 지도 데이터는 그냥 공 DVD에 궈서 보내 줬습니다.

해당 복제 DVD를 넣으면 다움과 같이 네비게이션에서 잘 인식을 하는 군요..


어찌되었건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게 되어서 뭔가 뿌듯한 하루를 보낸것 같습니다.

[결론]
중국..... 찾아보면 다나와!!!! 알고자 하면 다 알수 있는 나라라는 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중국에서 살아가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Posted by ideabox7 ideabox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