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한국상품 중국 온라인 B2C 쇼핑몰 공급 벤더 韩国正品网 H1 Mall (http://hanguozhengpin.com)입니다.

소위 소셜커머스라하는 중국어로는 团购 플래폼들은 2012년 쇠퇴와 성장을 반복하면서, 강자들만 살아남는 형태로 어느 정도 정리가 되었습니다.

상품을 판매하는 团购는 타오바오의 聚划算이나 경동상청의 团购등과 같이 B2C 사이트내로 흡수 운영되고 있으며, 아래 내용에서 다룬 团购들은 사실 오프라인 서비스들을 공동구매하는 쪽에 두드러지는 플래폼들입니다.

즉, 미용, 식당, 영화관 등 재화가 아닌 상품권이나 서비스 등을 공동구매하는 쪽의 강자들입니다(물론 재화도 하긴 함).

기사 원문
http://www.ddokbaro.com/3618

2012년 매출액 : 왼쪽부터 20억이하, 20~30억, 30억이상인 업체.


공동구매 포털싸이트 tuan800.com의 "2012년 중국 공동구매 시장통계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공동구매시장은 총 매출액은 213.9억위안이었고, 동기대비 93%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공동구매 이용자수도 4.56억명으로 동기대비 45% 증가하였다. 

중국의 공동구매시장은 음식과 오락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고, 대도시 뿐만이 아니라 지방중소도시에서도 강한 힘을 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지난 3년간 춘추전국시대를 점차 벗어나서 몇몇 기업으로 사용자들이 모여들고 있다.

주의해야될 점은 한국의 공동구매와 중국의 공동구매는 그 성격이 미묘하게 다르다는 점이다. 중국에도 한국의 공동구매가 존재하지만, 중국에서 강세인 공동구매는 한국의 공동구매가 아닌 음식점을 중심으로 한 B2C 혹은 쿠폰제공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Posted by ideabox7 ideabox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