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중국 북경 대신부동산컨설팅(http://www.95hows.com, http://www.alexnam.com)입니다.

인터넷 전화의 가장 큰 단점을 통화 품질의 좋고 나쁨이 기폭이 심하다는 것입니다.

요즈음 중국의 경우 국경절이라 하여 통상적으로 10월 1일부터 약 1주일간 쉽니다.

그러나, 직업이 부동산 중개업이다보니, 오히려 쉬는 날이 대목인지라 열심히 출근해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의 ADSL 환경은 512Kbps인데, 그 동안 소프트폰이나 G/W방식, Wifi 단말기들을 사용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휴일에 인터넷 사용량이 많아지던가, 아니면 비가 와서 뭔가 회선이 않 좋을 경우에는 인터넷 전화의 통화 품질이 현저히 떨어져 통화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이렇게 뭔가 환경이 않좋을 때 꼭 한국이나 미국등에 전화할 일이 생기거든요..

이럴 때에는 본인은 아이엠텔 위즈(http://wiz.imtel.com/index.do)를 사용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엠텔 위즈의 경우 상대방 번화와 내가 받을 현지 번호를 입력하면 다이렉트로 연결해 주는 기능입니다.

물론 통화료는 본인이 내지요..

그런데, 위에서 말한 통화 품질이 현저히 않 좋은 날의 경우 본인의 경우 중국내 현재 전화번호(이동통신 말고, Land Line 번호)로 연결을 하면 통화 품질이 아주 좋습니다.

내부적으로 VoIP로 처리를 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찌되었건 아이엠텔 클라이언트에서 전화를 거는 경우와는 상당히 다릅니다.

물론 아이엠텔 클라이언트 처럼 사용하기가 편한 방법이 아니라, 일일히 아이엠텔 위즈(http://wiz.imtel.com/index.do) 사이트에 접속해서 전화를 걸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통화 품질을 보전받고 싶을 때에는 이것을 사용합니다.

참, 아이엠텔 클라이언트에서 위즈로 쉽게 갈 수 있는 단축 아이콘을 지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론적으로 인터넷 전화의 통화 품질은 어떤 회사의 어떤 서비스던간에 고질적으로 가지고 있는 단점인 통화품질을 꾸준히 보전 못해주는 것이 통상적이기 때문에 이럴 경우 아이엠텔 위즈를 이용해 통화해 보심이 어떨까요?
Posted by ideabox7 ideabox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