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십니까?

KOTRA 한국 상품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 사업 대행사 韩国正品网(http://hanguozhengpin.com)의 남 기범입니다.

인터넷 판매를 하는데, 제품의 가격은 1위엔이나 3위엔정도 하는데, 택배비는 최소 8위엔이라고 하면, 소비자들은 구매를 못할것 입니다.

물건값보다 택배비가 배보다 배일테니까요..

그래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사실 팩 제품은 5개가 한 상자로 구성되어 있어, 두께가 나가기 때문에 무조건 택배로 보내야 할것 같습니다.

 
이것을 각계격파해서 한장씩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다가, 결국 배송 관련 이슈가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팩 1장을 넣을 수 있는 우편 표준 봉투를 찾았습니다.

우체국에서 1장에 0.5위엔에 판매를 하더군요..

 
결국 팩 1장을 0.5위엔짜리 편지봉투에 넣은 뒤, 우체국으로 가서 발송을 시도했습니다.

그랬더니, 우체국에서는 발송해 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유인 즉슨, 편지봉투에는 문서만 넣을 수 있다는 겁니다.

내용물은 우체국 택배(EMS)를 이용해야 한다는 것이며, 북경에서 북경으로 보내는데, 6위엔이라고 하더군요..

결국 제가 원하는 1위엔이나 3위엔짜리 상품을 배송하기 위해 배보다 배꼽인 배송비 해결의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 다음날 다른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역시 편지 봉투에 해당 팩 1장을 넣은 뒤, 0.8위엔짜리 우표를 사서, 우체국에 접수시키지 않고, 우체통에 넣어 버렸습니다.

물론 보내는 사람 주소는 쓰지 않고, 받는 사람 주소만 썻습니다.

ㅋㅋㅋㅋ

그랬더니, 정확히 북경에서 북경으로 오는 데 3일이 걸려서 도착했습니다.(도착했다는 것에 매우 반갑고 놀라웠습니다. 우체국에서는 절대 보낼 수 없다고 했었거든요...)

도착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결과는 1.6위엔으로 더 내라는 쪽지가 붙었습니다.

이게 뭔가 분석을 해 보니..

1. 일단 배송은 된다. 
    - 문서가 아닌, 팩같은 내용물을 넣어도 배송은 된다.

2. 문서의 무게에 따라 우표 요금이 틀리더군요.
    - 북경에서 북경으로 배송시 20g당 0.8위엔짜리 우표가 붙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 팩1장 보낸 봉투의 무게를 달아 보니 50g이더군요.. 결국 20g씩 0.8위엔짜리 3장을 붙여야 하는데 1장만 붙이니 차액인 1.6위엔을 내라는 겁니다.

3. 그런데, 우체부 아저씨는 1.6위엔을 추가로 받지 않고, 해당 우편물을 보내준것인가?
    - 일단, 보내는 사람 주소를 쓰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보내는 사람에게 달라고 할 수 없겠죠...
    - 두번째는, 물건을 받는 주소가 일반 주택이 아닌 사무실 건물이니, 1층 우편함에 우체부 아저씨가 그냥 넣어둔 것입니다.  
    - 택배처럼 주소지로 door to door 배송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추가 1.6위엔을 받아가지 못한것 같은데....


    

어찌되었건 문서가 아닌 내용물을 우편을 통해 보내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이 방법을 잘 이용하면, 쇼핑몰 고객들에게 택배비에 대한 부담을 덜 을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ideabox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