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6월1일부터 새 운전면허증 발급
[ news update 2008-05-31 23:59] 

최첨단 위조 방지 기술 33가지 적용

▲ 베이징시 외곽에 위치한 운전연습학원
중국 베이징시가 다음 달부터 최첨단 위조방지 시스템을 적용한 새로운 운전면허증을 발급한다고 베이징만보가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6월1일부터 운전면허시험을 통과해 면허증을 취득한 사람이나 면허증을 재발급 받을 경우, 기존의 운전면허 소지자가 면허증을 갱신할 경우에는 모두 새로운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게 된다.

차량관리소에 따르면 새 운전면허증은 최첨단 위조방지 기술 33가지가 적용됐으며 속지는 기존의 일반 종이에서 안전종이로 바꾸고 특수 안전선은 붉은색, 남색, 녹색의 세 가지 형광색으로 교체했다.

또한 면허증 바탕무늬는 기존의 일반 인쇄에서 위조방지 인쇄로 바꾸고 코팅 처리된 표면은 최신식 두 가지 컬러의 변색기술과 형광 도안을 넣었다.

차량관리소 면허증 책임자는 “기존의 운전면허증은 위조방지 기술이 6가지밖에 적용되지 않아 면허증이 위조되는 경우가 많았고 위조된 면허증은 육안으로 구분하기 매우 힘들었다”면서 “하지만 새롭게 교체되는 운전면허증은 최첨단 위조방지 기술이 적용돼 위조가 어려울 뿐 아니라 생산원가가 높아 일반인으로서는 위조는 엄두도 못낼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새 면허증 부록에는 개인의 신체조건과 면허증 취득 당시의 서명 등 개인 정보가 그대로 기록된다”면서 “새 운전면허증 발급 수수료는 기존과 같은 10위안으로 인상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온바오 김경선]

"한국에 없는 중국뉴스, 온바오뉴스"

-온라인 중국정보, 온바오닷컴(on報)-


// 주석
중국인들의 운전면허증외에 각종 신분증 위조 실력이야 전세계 사람이 인정할 정도였습니다.
실제적으로 운전면허증 가짜를 제조해 주는데 중국돈 1000 RMB 정도만 주면 다음날 바로 만들어 준 답니다.
경찰 검문에 걸리지는 않는데, 전산 조회를 하면 걸린다는 아주 절묘한 위조 실력인데..
이제 새로이 만들어 지는 운전면허증은 어떨런지 봐야 겠네요...

Posted by ideabox7 ideabox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