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는 5가지 비결은 목표(goals)라는 단어의 다섯 알파벳에서 시작된다.

첫 번째 알파벳 G는 착수하라(Get to it)를 의미한다.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유일한 차이는 시작할 용기, 무엇인가를 할 용기, 특정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실천하기 시작할 용기가 있는가 없는가의 문제에 있다. 공자의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를 음미해 보라.

두 번째 알파벳 O는 기회(Opportunity)를 의미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스스로 기회를 만든다. 이들은 자신이 추구하는 삶의 종류가 어떤 것인지 명확히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이 원하는 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결정하는 시간을 가진 후에는 그 방향으로의 전진에 도움이 될 수많은 기회의 물결이 몰려듦을 경험하게 된다.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하고, 다가올 기회를 위해 준비하라.

세 번째 알파벳 A는 능력(Ability)를 상징한다.

도전적인 목표는 처음부터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니다. 일이란 처음 시작할 는 서투르고 부적절하다. 일을 해 나감에 따라 더 많은 경험의 축적과 자신감을 갖게 된다.
따라서 커다란 성취에 필요한 능력은 지식과 경험을 통해 습득되므로, 이 두 지 능력을 습득하는 속도를 높이면 전진하는 속도도 빨라진다.

네 번째 알파벳 L은 리더십(Leadership)을 의미한다.

리더십은 결과를 받아들이는 능력이다. 자신과 자신의 일에 대한 책임, 직위로부터 요구되는 성과에 대한 책임을 모두 수용한다는 것으로 자신의 문제에 대한 변명이나 다른 것을 탓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목표를 실천에 옮기고 리더처럼 행동하라.

마지막 알파벳 S는 끈질기게 매달려라(Stay with it)를 의미한다.

닥쳐오는 역경에도 굽히지 않고 성공할 때까지 끈질기게 매달리겠다는 포기하지 않는 결단력이다. 목표가 클수록 그만큼 장애물도 크다. 평범함을 벗어나 중요한 인물이 되거나, 중요한 것을 갖거나, 중요한 일을 하고자 마음먹고 있다면 여러 가지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하게 된다.

이럴 는 다섯 지 비결을 가슴깊이 명심하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면 소망하는 꿈은 반드시 이루어 진다.
http://www.linknow.kr/group/ceoparty
반응형
Posted by ideabox7 ideabox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