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전쟁화폐전쟁 - 10점
쑹훙빙 지음, 차혜정 옮김, 박한진 감수/랜덤하우스코리아
안녕하십니까?

중국 북경 대신부동산컨설팅 유한공사(http://www.95hows.com, http://www.alexnam.com)의 남 기범입니다.

화폐전쟁.....

쩐이 전쟁도 아니고......

각설하고....

작년 4Q에 금융위기가 터지고 환율에 대해 아주 뼈저리게 느끼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인민폐를 벌어서 먹고 사는 사람으로서, 환율에 대해 공부해야 겠다는 생각이 바짝 들더군요...

이 시기에 환율및 금융, 세계 경제에 관련된 서적이 많이 팔렸을 것입니다.

화폐전쟁이라는 서적 또한, 무쟈게 많이 팔렸을것 같네요...

화폐전쟁에서 던저주는 메세지는 다양하겠지만... 저는 2가지가 느껴지는 군요..

첫째는 학교다닐때 세계사 공부, 특히 유럽이나 미국쪽에 관련된 공부를 화폐전쟁이라는 서적을 통해 다시 한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물론 학교 다닐때 공부도 않했지만, 이 서적에서는 시대별로, 년도별로, 큰 사건 별로 전개가 되니, 작가의 생각외에 기정 사실들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는 세상은 절대 공평하지 않다라는 것입니다.

가정에서도 의사결정자에 의해 진행이 되며, 회사에서도 특정 몇몇의 의사 결정자에 의해 많은 사람들이 움직입니다.

국가도 그럴 것이며, 세계 경제도 그럴 것입니다.

즉, 소수의 의사 결정에 의해 우리는 움직이도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로스차일드 가문부터 JP 모건등의 거대한 금융 기업들이 움직이는 세계경제에 대한 작가의 포커스는 진실이던 아니던, 어찌되었건 전반적으로는 소수의 의사 결정에 의해 우리는 살아가고 있구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좋은 서적이네요...

이미 주위 분들에게 선물로 보내 드렸는데, 다른 사람에게 읽어 보라고 추천할만한 서적입니다.
alexnam.com2009-05-19T03:26:240.31010
Posted by ideabox7 ideabox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