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주석
최근 한국내 브랜드(상표 출원이 한국및 중국에도 되어 있는 제품)의 B2C 상청에서 니즈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중국 내수 시장의 확대에 따른 중국에서 보기에는 수입제품의 니즈가 발생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지만, 현재까지 상표 출원이 되어 있으면서 정상통관한 제품들을 찾기 힘든 상황이며, 타오바오를 통한 보따리 무역으로 들어와 있는 제품들은 난무한 상태입니다.

한국내 본사 차원에서 상표권 출원을 비롯한 정상적인 어프러치로 중국내 B2C 시장을 공략해야 하는 한해라고 생각됩니다.


지난 12월 27일 열린 ‘2012 중국 국제 내의 문화주간’ 발표회에 따르면, 현재 중국 속옷 연간 매출은 1,000억 위안을 넘었고 매년 약 20%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중국 국내 브랜드가 강력한 발전추세를 보이며 국제영향력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한다. 

내의업계는 중국 섬유산업의 중요한 일부분이다. 최근 의류소비와 브랜드 소비에 대한 의식이 성숙해지면서 내의업계가 빠르게 발전하고 생산업체도 급속도로 성장했다. 속옷 연간 매출은 매년 약 20%의 속도로 성장해 1,000억 위안을 돌파했다.

그러나 양스빈(楊世濱) 중국편직공업협회(中國針織工業協會) 회장은 “편직물업계는 인건비와 원자재 가격 대폭 변동 등으로 더욱 복잡한 국제환경에 직면해있다. 자주 브랜드 육성과 산업 관련 주체의 발전이 시급하다. 또 제품을 개발할 때 기술력을 높이는 동시에 트렌드적인 요소와 문화적인 의미를 담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속옷제품의 디자인과 연구개발을 향상시키고 자주 브랜드를 육성하며 속옷 패션산업과 문화산업을 강화하기 위해 중국방직공업연합회(中國紡織工業聯合會)는 중국편직협회(中國針織協會),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방직업계분회 등과 공동으로 중국국제내의문화주간조직위원회를 발족해 2012년 5월에 ‘2012 중국 국제 내의 문화주간’ 행사를 개최하기로 했다.

출처: 2011-12-27, 신화망(新華網)


반응형
Posted by ideabox7
,